UPDATE : 2024-04-19 16:17 (금)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 성공적 개최
거제 맹종 대나무 축제 성공적 개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5.02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에서 열린 제7회 거제 맹종 대나무축제가 지난 30일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거제농업기술센터는 축제기간(4일) 4627명이 방문해 1110만원의 입장료 수입을 올렸으며 체험장, 대나무 공예품, 농특산물 판매 등 축제장 내 판매액 1061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죽순 수확체험, 죽순 요리 시식, 대나무 공예 등 평소에 접할 수 없는 대나무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관람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기에 충분했다.

이번 축제에는 주요산책로에 야자매트를 설치하여 관람객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했다.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 관계자는 향후에 산책로 전 구간에 대하여 시설정비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주차관리 요원 배치, 하청면 자원봉사대, 교통행정과 등 적극적인 교통대책과 셔틀버스 2대를 운영하여 별다른 교통정체 없이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쳤다.

거제맹종죽테마파크는 부지면적은 10만2000㎡ (산책로, 모험의 숲, 죽림욕장, 지압체험, 대나무 공예체험, 쉼터, 전망대 등)이며, 지난해 입장객은 15만 명 정도로 지역의 관광명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에는 어린이날과 연휴를 맞아 1만명 이상의 방문객이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며 입장료, 체험 등 50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박명균 거제부시장은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는 경남에서 유일한 대나무 군락으로 많은 시민과 관람객이 찾아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이다”며 “따스한 봄날에 가족과 함께 대나무 밭을 걸으며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 맹종죽 테마파크는 연중 운영하며 체험장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맹종죽테마파크 홈페이지나 전화(637-006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