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더민주당 거제시장 ‘원팀 출격’···공천 경쟁자 변광용 후보 지지선언
더민주당 거제시장 ‘원팀 출격’···공천 경쟁자 변광용 후보 지지선언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5.14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거제시장 후보 공천 경쟁에 나섰던 예비후보자들이 변광용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문상모, 장운, 김해연, 우성, 이영춘 예비후보와 무소속 윤영 예비후보 6명은 14일 오전 10시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변광용 후보가 지난 기간 보여준 뚝심과 소신, 열정에 이은 새로운 거제를 향한 비전으로 더 행복한 거제, 저 큰 거제를 만들어 나갈수 있다고 확신했다”며 지지를 표했다.

이들은 “이번 6·13 지방선거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지속하는 동력이며 거제 경제를 일으켜 희망의 거제, 지속성장의 거제를 만드는 선거다”며 “수십년간 독점된 거제 지방권력 교체를 통해 권력을 시민께 돌려드리고, 거제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고향 거제에서 변광용 후보가 압도적으로 승리하는 것이 거제시민의 승리이며, 우리 모두의 승리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가진 기자 질의응답에서 ‘경선 전에 조폭 문제로 변광용 후보에게 사퇴를 요구했는데 지금 입장이 변화된 건가’라고 질문 했다.

이에 대해 문상모 출마자는 “아니다. 저 또한 그랬지만, 여기 계신 모든 분들도 투명한 해명을 요구했다. 다만, 그에 대한 판단은 시민과 당원의 몫이었다”면서 “하지만 (경선) 결과가 변광용 후보에 대한 절대적 지지로 손을 들어줬다. 이걸로 해결됐다고 본다”고 말했다.

‘조폭 문제에 대한 당의 해법이 무언가’라는 질문에 변 후보는 “서일준 후보가 오늘 언론에 보도자료를 낸 걸 봤다. 저는 참 안타깝다. 급하긴 급한 모양이다.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평화통일 분위기가 무르익어 가는데도 ‘나라를 통째로 바치겠느냐’는 홍준표 대표의 말이 떠올랐다. 국민들의 분위기와는 전혀 관계없이 내지르는 홍 대표의 막말과 서일준 후보의 조폭스캔들 관련한 언론자료가 어떻게 그렇게 비슷한지”라고 꼬집었다.

이어 “조폭 관련해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조폭을 만난 사실이 없다. 결과적으로 그 분이 조폭이었다는 사실은 나중에 알았다”며 “돈 100만원 부분은 조폭에게 받은 게 아니다. 녹취록에도 나와 있지만, 당시 고교 선배로 알았고 선배가 용돈으로 주는 과정에서 어쩔 수 없이 거부하기 힘든 상황에서 받았고 계좌를 통해 분명히 돌려주었다”고 설명했다.

‘서 후보측에서 시장후보 자격 검증을 위해 맞짱토론을 제안했는데 어떤 입장인가’라는 질문에 변 후보는 “사전에 저희에게 알리지도 않고 내용도 주제도 방식도 없이 언론보도부터 했다”며 “캠프에서 선관위에 알아보니 선거법상 불가능 했다. 서 후보측이 불가하다는 걸 먼저 알고 제의했는지 아니면 모르고 했는지, 만약 알고 있었다면 상대방에 대한 의도적인 공격이고, 몰랐다면 무지로 봐야 된다”고 말했다.

다음은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새로운 거제! 함께 만들겠습니다.

전 거제시장 출마 후보자,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지지 기자회견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이번 6.13 지방선거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지속하기 위한 동력을 만들어 내고, 거제경제를 다시 일으키며, 시민이 행복한 희망의 거제, 지속 성장의 거제를 만들어 나아가기 위한 집권여당의 책임을 다하는 매우 중요한 선거입니다.

또한 수십년간 독점된 거제시 지방권력 교체를 통해 권력을 시민께 돌려드리고, 정부여당의 힘 있는 거제시장으로 거제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바꾸는 역사적 사명의 선거입니다.

거제경제를 살리고, 관광인프라가 잘 구축되며, 일자리 걱정 없고, 아이들과 엄마들이 활짝 웃을 수 있는 거제.

사회적 약자들도 당당한 사회공동체의 일원으로 함께하는 거제.

어르신이 보다 편안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이 보다 높아지는 거제.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께서 지난 기간 동안 보여준 뚝심과 소신, 열정에 이은 새로운 거제를 향한 비전으로 더 행복한 거제, 더 큰 거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확신하며, 우리 모두는 정책과 공약 등을 소통하며 새로운 거제 만들기에 함께하겠습니다.

평화의 봄, 화합과 희망의 봄이 오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님의 고향 거제에서 변광용 후보가 압도적으로 승리하는 것은 거제시민의 승리이며, 우리 모두의 승리이기도 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를 중심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들의 뜻을 받들어 더 좋은 거제, 새로운 거제, 그리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2018. 5. 14.

문상모, 이영춘, 장운, 우성, 윤영, 김해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