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거제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 참여단 모집’
거제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 참여단 모집’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6.08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소방서(서장 김동권)가 오는 20일까지 화재로부터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일환으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이 특별조사는 내년 12월까지 전국 다중이용시설 건축물 55만 개동에 대해 건축·소방·전기·가스 전문가가 합동으로 화재위험요인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범정부적인 통합관리체계, 위험저감 대책을 목표로 추진되는 정책이다.

시민조사참여단은 특별조사 대상 건축물의 특성에 따라 어린이·여성·고령자·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 참여해 건축물의 화재위험 요인을 조사하고 화재안전에 관한 제반사항이나 특별조사 운영에 관한 개선 의견을 수렴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체 모집인원은 800여명으로 참여단 구성은 소방서별 4명 이내로 이뤄지며 건축물 특성에 맞는 피난 약자 1명씩을 참여단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피난약자(안전취약계층)란 어린이(만10∼14세), 고령자(만65세이상), 장애인 4급∼6급 중 거동가능자를 말한다.

제1기 참여단은 다음달부터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활동하게되며 참여단에는 활동수당이 지급된다.

원서접수는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 사이트(119gosi.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김동권 서장은 “화재로부터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 모집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