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08:55 (수)
변광용 거제시장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당선자대회’ 참석
변광용 거제시장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당선자대회’ 참석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6.22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여의도 국회에서 민주당 당선자 결의 대회 열려 

변광용 거제시장 당선자는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기초단체장 당선자대회에 참석했다.

그리고 이날 행사에서 변광용 거제시장 당선자는 전체 민주당 당선자를 대표하여 행사를 진행하는 사회를 맡아 관심을 끌었다. 

이 행사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더불어민주당 기초단체장 당선인 151명과 추미애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한 자리에 모여 가진 결의대회로 선언문 낭독, 당선자 워크숍 등의 행사순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는 당선자 소개, 선언문 낭독, 단체기념 촬영 등으로 구성됐다. 당선자들은 이 자리에서 지방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하는 글을 발표하고, 집권 2기를 맞은 문재인정부의 성공과 함께 안정적인 국정운영에 힘을 보태겠다는 메시지를 밝혔다.

2부는 당선자 워크숍으로 총 4개의 강의로 이루어졌다. 첫번째 강의는 '당선자의 자세와 역할'이라는 주제로 이춘석 사무총장이 맡았고, 두번째 강의는 자치분권을 주제로 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김영배 부원장이 강연했다.‘김영란법의 이해’라는 주제의 세번째 강의는 이건리 국민권익위원회 사무처장이, 한반도 정세와 관련한 네번째 강의는 임성남 외교부1차관이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