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7:39 (금)
거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8 사회적경제박람회’ 견학
거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2018 사회적경제박람회’ 견학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7.16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최양희)는 지난 13일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2018 사회적경제박람회’를 견학했다.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18 사회적경제박람회’는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농촌공동체회사 등 300개 업체 및 정부 유관기관이 참가해 협력과 포용 성장의 새로운 주역인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위원회 위원들은 거제시 차원에서 박람회에 참가한 핑크핸드메이드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 둘래야(주), 해금강동백보존회, 알로에팜 영농조합법인 등 4개 부스를 직접 방문해 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전국협동조합협의회에서 주관한 ‘협동조합 성장방안과 의미’라는 주제의 포럼에 참석하여 ▶ “학교협동조합 성장 방안” ▶ “청년협동조합의 미래” ▶“여성이 중심이 되는 협동조합” ▶“장애인 협동조합의 성장 사례”를 들은 후 사례발표자와 함께 토론에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최양희 위원장은 “제8대 거제시의회 첫 위원회 활동으로 실시된 ‘2018 사회적경제박람회’ 견학을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며 동행한 관련부서에 “우리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지난 5월 10일 『거제시 사회적공동체 육성 지원 조례』를 의원발의로 제정하는 등 거제시의 사회적경제 육성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 오고 있다.

한편, 거제시에는 23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활동을 하고 있으며, 거제시 또한 지난 4월 조직 개편을 실시하여 사회적공동체담당을 신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