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고 노회찬 의원 사망 관련 정의당 거제시위원회의 입장
고 노회찬 의원 사망 관련 정의당 거제시위원회의 입장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7.2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노회찬 의원 사망 관련 정의당 거제시위원회의 입장>

1. 오늘 아침 전해진 고 노회찬 국회의원 투신사망 비보는 차별없는 세상을 희망하는 수많은 시민들의 가슴을 아프게 만들었다. 참으로 비통한 마음을 금할 길 없다.

2. 고 노회찬 의원은 30여년을 노동자의 벗으로 대한민국 진보정치를 일궈 온 상징이다. 온갖 가시밭길을 헤치며 평생을 소외된 이들의 대변자로 살아오며 한국정치사에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3. 정의당 거제시위원회는 고 노회찬 의원이 죽음에 이르기까지 감당하기 어려웠을 심적 고통을 함께 나누려 한다. 정의당과 진보정치를 열망하는 이들의 명예를 위해 한 몸을 내던진 그의 맑은 영혼을 기억할 것이다.

4. 또한 우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이다. ‘나는 여기서 멈추지만 당은 당당히 앞으로 나아가라’는 고인의 유지를 받들어 우리 지역에서부터 노동자와 서민을 위한 진보정치의 실현을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할 것임을 천명한다. 권력에는 날카롭고 노동자, 서민에게는 한없이 따스했던 그의 정신을 이어갈 것이다.

5. 정의당 거제시위원회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고 노회찬 의원 거제시민 분향소’를 설치하고 그를 기억하는 시민과 함께 고인의 넋을 기릴 것이다. 또한 전 당원은 27일까지를 노회찬 의원 추모기간으로 정하고 경건하고 엄숙한 마음으로 함께 할 것이다.

6. 가난한 진보정치의 맏형 같았던 그를 떠나보내면서 부디 하늘나라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길 간절히 기도한다.

 

2018. 7. 23

정의당 거제시위원회

 

* 고 노회찬 의원 거제시민 분향소

- 장소 : 거제시 아주동 대우조선 남문앞, 대우치과 2층(아주신협 옆)

- 분향시간 : 24일(오후5시~오후10시), 25~26일(오전10시~오후10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