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계룡초, 제10회 전국어린이씨름왕 대회 '금2·은3' 획득
계룡초, 제10회 전국어린이씨름왕 대회 '금2·은3' 획득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7.26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초등학교(교장 류봉민) 씨름부는 지난 20일부터 충남 예산 윤봉길 체육관에서 열린 제 10회 전국어린이씨름왕 대회에 출전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씨름에 힘을 쏟고 열정을 가진 모든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는 씨름 종목에서 아주 규모가 큰 대회다.

이 대회에서 계룡초는 개인전에서 반달곰급 등록부 2위, 비등록부 2위, 통합장사 비등록부 1위의 성적을 내고 경상남도 A·B팀의 대표로 선출해 1·2위를 동시에 석권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그 중 통합장사 1위를 한 6학년 공도연 학생은 반달곰급 비등록에서도 2위를 차지하고 단체전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계룡초 씨름부는 지난 제9회 전국어린이씨름왕 선발대회에서도 비등록부, 단체전 통합 3관왕을 차지했으며, 올해도 씨름부 학생들은 아침시간과 방과 후에 꾸준히 씨름 훈련을 하며 더 좋은 성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3년간 계룡초 씨름부에 들어와 열심히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6학년 한 학생은 "그간의 노력이 이번 대회에 결실을 맺은 것 같아 정말 자신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씨름을 더욱 열심히 할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류봉민 교장은 "씨름부 학생들의 구슬땀이 모여 내년에는 더욱 계룡초의 이름을 전국에 떨칠 수 있을 것 이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