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4 15:32 (수)
제3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BLUE '성료'
제3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BLUE '성료'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7.30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개 동아리 참여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8일 ‘2018년 제3회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이 50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실시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창의력과 여름’을 주제로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옥포‧고현 청소년문화의집, 옥포고등학교, 거제중앙고등학교, 거제중학교 등 총 23개 청소년 동아리가 참여했다. 

1부 행사로 시작된 창의 체험마당은 모기퇴치제, 비치볼, 팥빙수 만들기 등 청소년들의 창의력이 가득한 15개 체험부스로 청소년과 시민의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행사 중간에 물총 쏘기, 브랜드 게임 등 깜짝 이벤트 진행으로 모두를 즐겁게 했다. 

부대 행사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근로권익캠페인 ‘청소년 알바 꿀팁을 알려주마’ 부스를 함께 운영하여 청소년들에게 재미와 유용한 지식을 함께 주는 행사가 됐다. 

이어 2부 행사인 썸머공연은 거제애광원 <소울동아리> 청소년들의 풍물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수련관 <돋을볕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방송댄스와 청소년수련관 동아리연합 소속의 <블루매직> 마술공연, <헤레이스>, <크로커스>, <Yon,C>의 릴레이 댄스 공연과, 해성고 동아리 <문샤인> 보컬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무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행사 진행을 함께한 축제기획단 POP 회장 박민주 양(상문고2)은 “청소년 기획단은 청소년들이 원하는 그리고 청소년들이 행복한 어울림마당을 만들기 위해서 항상  고민하고 준비한다. 우리가 직접 준비하기에 조금은 부족할지는 모르나, 매회 어울림마당 평가회의 후 다음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하며, 체험부스와 공연을 진행하면서 우리도 조금씩 배우고 성장하는 것 같다.”고 뿌듯해 했다. 

거제시 청소년동아리연합, 축제기획단 POP가 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제4회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오는 9월 1일(토)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환경&나눔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