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5:58 (목)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이용자 사회재활프로그램 '자연 속으로 떠나는 여름캠프' 운영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이용자 사회재활프로그램 '자연 속으로 떠나는 여름캠프' 운영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8.02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하성규)은 지난 7월 27일 복지관 이용자들의 대인관계 능력 향상과 여가활동 지원을 위해 ‘자연 속으로 떠나는 여름캠프’를 실시했다.

평소 캠핑의 기회가 적은 성인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동부면에 위치한 거제시자연휴양림에서 삼겹살파티와 일상에서 벗어난 휴식 즐기기, 삼림욕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이용자는 “이런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복지관 친구들과 함께 산속에 와서 텐트도 쳐보고 고기도 구워 먹으니 너무 좋다. 특히 친구가 직접 고기를 구워주니 더 맛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시간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성규 거제시장애인복지관장은 “이용자들이 여가활동을 통해서 일상의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 우리복지관에서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이용자들이 지역사회시설 이용 및 다양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장애영역 프로그램 확대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여가활동에 대한 욕구는 장애인, 비장애인 구분이 없으나 장애인의 경우는 사회·환경적 여건으로 인해 자유로운 여가활동에 대한 진입의 벽이 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해소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