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5:58 (목)
거제시씨름단, 학산배 전국장사 씨름대회 2체급 석권
거제시씨름단, 학산배 전국장사 씨름대회 2체급 석권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8.1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씨름단(감독 윤경호)이 '제15회 학산 배 전국장사 씨름대회'에서 여자부 두 체급을 석권하며 신흥강호로 부상했다.

씨름단은 경북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여자부경기에서 3개 체급 가운데 국화급을 제외한 무궁화급에서 이다현, 매화급에서 한유란 선수가 각각 장사 타이틀을 획득 2개 체급을 석권했다.

특히, 한유란 선수는 지난 5월 경북 의성에서 열린 제11회 전국생활체육大장사씨름대회에서도 여자장사에 등극하는 쾌거를 올려 거제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이다현 선수는 여자부에서 가장 무거운 무궁화급(80Kg이하)준결승전에서 우승후보 최희화(안산시청) 선수를 잡채기와 들배지기로 잇달아 무너뜨리며 2-0으로 이겼고 결승전에서도 정수영(나주호빌스) 선수를 2-0으로 완승으로 제쳤다.

한유란 선수는 가장 가벼운 매화급(60Kg이하) 준결승전에서 라이벌 양윤서(콜핑)선수에게 한판을 내줬으나 둘째, 셋째 판에서 안다리와 밭다리 기술로 제압하고 결승에 올라 이시후(구례군청) 선수를 잡채기와 뿌려치기로 2-0으로 승리했다.

한편 투혼을 발휘한 조아현선수는 아깝게 3위에 머물며 여자부 국화급 정상도전에 실패했다.

거제시청씨름단은 설날장사와 의성大장사대회를 잇달아 석권한데 이어 이번 대회 2체급 우승으로 여자씨름 최강팀으로 우뚝 섰다.

변광용 시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둬 시를 빛낸 선수와 지도자 모두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거제시청씨름단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