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4:54 (금)
거제함께하는마음재단, ‘프리허그 나의친구’ 일일캠프 템플스테이 진행
거제함께하는마음재단, ‘프리허그 나의친구’ 일일캠프 템플스테이 진행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8.13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거제함께하는마음재단(대표 문계술)은 거제시 수양동 소재 대한불교조계종 금강사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일일캠프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템플스테이를 통한 문화체험 및 정서적 안정, 다문화와 비다문화 가족의 소통하는 분위기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 공모사업 프리허그나의친구 참여자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템플스테이에 참가한 학생 20명은 △가족의 소중함과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 나를 아끼고 사랑할 줄 아는 마음을 되새겨보는 가족문패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수업 △단순한 식사가 아닌 수행의 한 과정으로 한 끼에 평등, 감사의 마음을 담아 먹는 발우공양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나를 보듬어 주는 심리 및 진로 상담 △특별 강사로 모신 법명스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리허그나의친구 관계자는 “템플스테이틑 통해 다양한 체험과 명상을 함께함으로써 다문화와 비다문화 가족이 함께 소통하고 그로인해 다문화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맞벌이로 인해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한 요즘 가족문패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수업 등을 통해 우리 가족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고 함께 추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노력하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