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5:58 (목)
갤러리 거제, 2018년 여섯 번째 기획초대전
갤러리 거제, 2018년 여섯 번째 기획초대전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8.21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흙의 旋律展(선율전)_Rhythm of the Clay...배윤주 초대작가

GalleryGeoje(대표 정홍연)는 오는 21일부터 9월16일까지 2018년 여섯 번째 기획초대전 '흙의 旋律展_Rhythm of the Clay'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의 배윤주 초대 도예가는 성신여대 일반대학원 공예학과 도자전공 석사졸업 후, 도자조형의 절제된 균형미와 선의 아름다움으로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만들었다.

일상의 삶이 예술로 확장된 동시대미술의 한 장르로 도예는 예술과 실용의 경계에 있다.

선의 아름다움을 흙의 물성과 회전체인 물레의 운동성을 이용해 리드미컬하게 도자조형의 선율의 미를 노래하고 있으며, 반복된 선의 운율에서 오는 안정감은 공감각의 흐름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묘한 매력으로 다가온다.

새로운 입체를 평면으로 치환시키는 작업은 굽을 깎는 과정의 부산물로 실험을 반복해 우연적 결과까지 예상하는 작업의 공식 아닌 공식이 작가에게 체득됐을 때 비로소 가능하다.

특히, 이번 기획전시에는 그동안 작업 해 오던 도형시리즈가 확장돼 빛의 근원을 탐구, 자연과 호흡하며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내는 일루젼 시리즈_illusion series를 새롭게 선 보인다. 절제와 균형美의 예술세계 '흙의 旋律展'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전시연계 프로그램인 공공공Project는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공감하며, 공동작업으로 작품을 완성해 보는 '동글동글' 도자기 체험수업과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어린이들과 예술로 소통할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