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08:55 (수)
거제문화예술회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거제문화예술회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8.23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지역 청소년들에게 음악 감상 기초를 다질 수 있는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1기 첫 수업을 지난  21일에 시작했다.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해성중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작된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 Art talk talk! 공연 속으로'는 서울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이현서 외래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청소년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분야인 오페라 공연의 기본스토리와 관람예절 및 감상방법, 그리고 오페라 '리골레토'의 작품소개 등을 이현서 교수의 독특한 강의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다.

이어 소프라노 김현경이 깜짝 출연해 오페라 아리아의 한 장면을 청소년들에게 화려하게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 Art talk talk! 공연 속으로'는 8월부터 11월 초순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오는 27일 오페라 '리골레토'의 프리뷰 공연의 관람과 함께 공연의 셋업 과정 체험 및 관람 후기 나눔 시간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운영되어 1기 예술감상교육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예술감상교육 2기 수업에는 뮤지컬 공연 '시카고'를 대상으로 즐거운 감상과 유익한 해설이 적절히 어우러진 강의로 진행되어 공연 초심자인 청소년들에게 신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매체가 공존하는 현대의 예술, 환경 속에서 공연예술을 길라잡이로 삼아 시대의 흐름을 이해시키고자 다양한 음악 장르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연예술에 대한 안목과 감상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2018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 Art talk talk! 공연 속으로'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에서 주관하는 전국의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실시하는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감상교육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