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생활 미술을 만끽하라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생활 미술을 만끽하라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9.04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끽하라! 생활 미술展' 9월 3일부터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삶과 예술이 더욱 자연스럽게 결합한 형태로 관람객과 소통하는 전시〈만끽하라! 생활 미술展〉이 9월 3일부터 25일간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예술은 어렵지 않고, 우리의 일상에 녹아 있다는 의미로 지역 작가들의 평면 회화와 함께 목공예・도자공예・섬유공예・금속공예・생활공예 등으로 구성하여 본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제시하고, 작가 및 생활 미술인들의 개성과 독특한 작품세계를 전시하여 예술의 가치를 재발견하고자 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생활과 예술이 밀접하고, 소재가 더욱 대중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현재의 미술계 흐름 속에서 문턱이 높은 미술관들의 전시에서 탈피하여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고, 그러한 예술이 우리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아있으며 우리의 삶과 영혼을 풍요롭게 한다는 것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예술과 일상의 조화된 삶의 균형을 표현하고자 하는 작가 강현정, 고진미, 곽지은, 김미경, 김미진, 김서희, 김선정, 김영미, 김태근, 남아라, 노성필, 류계도, 문양경, 박미향, 백진수, 빈성훈, 신남영, 유우혁, 윤경아, 윤태리, 이동한, 이에니, 이준걸, 이지은, 이진서, 전해영, 조섭준, 최혜진, 황명춘 등 29인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로 구성된다.

기존의 미술관이나 전시실에서 보기 힘들었던 소품을 중심으로 한 아기자기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전시는 아날로그적인 결과물이 주는 편안함과 감성을 조화롭게 연출하여 잊고 있었던 현대인들의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데 감상의 주된 포인트가 있다.

또한, 거제문화예술회관의 기획전시 <만끽하라! 생활 미술展>은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국민 모두가 예술이 주는 기쁨과 문화를 통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