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08:55 (수)
오량초, 오량교육가족이 함께하는 교육과정 토크콘서트
오량초, 오량교육가족이 함께하는 교육과정 토크콘서트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9.10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누리 오량교육을 위해 오량교육가족이 나누는 이야기

오량초등학교(교장 강해룡)는 지난 9월 6일, 본교 행복누리관에서 오량교육가족이 함께하는 교육과정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오량교육과정 토크콘서트는’ 기존의 전달식 교육과정설명회 방식에서 벗어나 학교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참여를 유도하고 학부모와의 긍정적인 소통을 위해 교육가족이 함께 모여 오량교육을 이야기하는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30여명의 학부모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토크콘서트는 재학생들의 바이올린과 통기타 공연을 시작으로 ‘1학기 교육활동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활동은?’‘내 자녀의 꿈은 무엇이며, 지원을 위한  학부모로서 역할은?’등의 다양한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고, 평소 학교와 자녀교육에 대해서 궁금했던 내용과 학교에 건의 하고 싶은 내용에 대해서도 질문하고 답하는 순서로 진행되어 1시간 정도 예정되어 있던 시간은 2시간을 훌쩍 넘는 시간까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5학년 학부모님은 “아이가 입학한 이후 학교 행사에 처음으로 참석하였는데, 이렇게 좋은 행사가 있는 줄 알았으면 진작 참여했을 것이다. 내 자녀와 학교를 더욱 알아가게 된 계기가 되었다. 오량초등학교를 위해 모든 교육가족이 함께 노력하는 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오량초등학교 교장(강해룡)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계기로 학부모와 더욱더 소통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