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거제시보건소, 추석기간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거제시보건소, 추석기간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9.21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하여 즐거운 추석명절 보내세요"
<br>

거제시 보건소장(정기만)은 추석연휴기간을 맞이하여 시민 대이동 및 해외여행객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명절 음식 관련 식중독 및 유행성 눈병을 주의하고 해외여행시 설사질환, 성묘, 농작업등 야외활동시 진드기매개감염병 발생 주의가 필요하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명절기간 동안 상온에 장시간 노출되어 부패될 수 있는 음식 등의 공동섭취 등으로 집단 발생이 우려되므로 예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예방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또한, 비브리오패혈증 발생도 지속되고 있어, 간에 질환이 있거나, 알콜중독, 당뇨병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은 해산물 섭취 및 취급에 주의하고 피부에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바닷물 접촉을 피하도록 한다.

가을철(10~11월)은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 매개감염병이 많이 증가 하는 시기로 성묘, 농작업 등 야외활동 시에는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귀가 즉시 샤워나 목욕을 하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진드기 매개감염병은 성묘 등 풀숲 노출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거제시보건소는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 우려로 손씻기를 자주 하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물과 음식을 먹고 마실 때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과 진드기 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줄 것을 재차 강조했으며, 음식섭취 후 24시간 이내 수차례 설사 증상이 있는 경우와 야외활동 후 2주 이내 고열, 두통, 구토, 설사, 복통, 메쓰꺼움 등의 증상 발생 시 즉시 의료기관을  진료를 받고,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해외여행전 해당 여행지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여행중 일상생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여행후 입국시 발열 또는 설사 등의 증상이 있으면 검역관에게 신고하고 귀가후 증상 발현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