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4:54 (금)
거제시자원봉사센터, 거제시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거제시자원봉사센터, 거제시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09.28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임)는 봉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간의 교류를 활발히 하기 위하여 자원봉사 보수교육(수화배우기 & 천연로션 만들어 기부하기)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9월 12일(수) 14시~16시 2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우리 주변의 장애인들에게 관심을 가지는 시간이 되고자 <행복을 주는 사람들> 이윤희 센터장님은 ‘수화교육’을 실시했고, <풀잎문화센터> 정지현 원장님은 천연로션 만들기를 진행했다. 특히 천연로션의 모든 재료는 풀잎문화센터에서 지원했다. 

보수교육에서는 청각장애인이 사회생활을 하며 느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수화를 통해 사례를 들어 설명했고, 함께 사는 사회에서 같은 공동체로 서로를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수화를 처음으로 경험해본 자원봉사자가 대부분이었지만, 노래를 수화로 즐겁게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핸드천연로션 만드는 과정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님들이 정성을 담아 열심을 다해 만들었고, 만들어진 핸드천연로션은 수화를 사용하시는 청각장애인 단체에 전달됐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작은 핸드로션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으로 다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계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김두임 센터장은 거제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원봉사 보수교육은 봉사자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위해 거제시 자원봉사자분들의 적극적인 신청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