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0-18 15:56 (목)
거제시립장승포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영등오광대편 성료
거제시립장승포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영등오광대편 성료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10.02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립장승포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 주관한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공모, ‘자유기획형 : 섬, 사람 그리고 이야기’ 사업에 선정되어 1차 인물편에 이어 2차 거제영등오광대편을 9월 한달간 진행했다.

9월 1일부터 시작한 영등오광대편은 초등학생과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3회 강연과 1회 체험으로 구성하였으며, 거제 민속놀이의 종류와 유래에 대해 조사해보고, 그 중 거제 영등오광대를 주제로 5마당의 특징과 의미를 전수조교 박기수 선생님을 직접 모셔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9월 29일에는 거제시립도서관 ‘책 읽을 거제’ 행사와 더불어 시민 대상으로 탈 책갈피 만들기 등 4개의 인문학 체험부스를 진행하여 거제영등오광대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켰으며, 영등오광대의 하이라이트인 1마당 오장신장무과 3마당 포수마당을 공연하여 관람했던 많은 시민들에게 평상시 경험하기 어려운 수준높은 공연을 선사했다.

인문학 수업에 참여했던 학부모 한분은 “아파트 창 밖으로 어쩌다 들리던 꽹과리 소리는 굉장히 시끄럽게 느껴졌는데 가까이에서 함께 참여해보니 정말 신명났다”고 전하며 “우리 전통문화에 대해 앞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서 영등오광대를 비롯해 많은 민속 놀이들이 전승, 계승될 수 있도록 함께 동참해야겠다”고 밝혔다.

장승포도서관의 길 위의 인문학은 3차 도시재생편을 남겨두고 있으며 10월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된 세부 내용은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lib.geoje.go.kr) 및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www.libraryonroad.kr)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