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5:58 (목)
통영해경, 제25호 태풍 ‘콩레이’ 안전관리 비상근무 돌입
통영해경, 제25호 태풍 ‘콩레이’ 안전관리 비상근무 돌입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10.06 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찰서장(총경 이창주)는 제25호 태풍 ‘콩레이’ 북상과 관련하여 남해안이 영향권에 들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피해를 최소화하고 사고예방을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통영해경은 지역구조본부를 운영하며, 지난 4일 오후 6시부터 예비단계 비상근무에 돌입하여 태풍진행 및 특보발효 상황에 맞게 비상단계(1~3단계) 근무를 상향 조정 할 예정이다.

파출소 등 현장 경찰관은 관내 장기계류‧방치선박과 감수보존선박 등 침수‧전복사고가 우려되는 선박 대상으로 사고예방을 위해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경비함정은 신속한 구조 활동태세를 유지하고 실시간 태풍 정보사항을 출어선 대상 전파하여 사전 안전지대 대피를 유도하는 등 단 한건의 해양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5일 오전 8시 기준, 유도선 항로는 통영 원평-지도 항로 등 연안지역 4항로를 제외한 모든 항로는 통제되었으며, 여객선 22척, 유람선 65척, 도선 27척 및 어선 1만 3천여 척 대부분 안전 항포구에 피항하거나 피항중이다. 

통영해경 관계자는 “태풍 북상에 따라 피해예방 및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관계기관과 정보교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으로 피해예방 최소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