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2 11:27 (월)
거제시 드림스타트 “내 꿈을 찾아서”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거제시 드림스타트 “내 꿈을 찾아서”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11.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2일간 서울대학교, 상암 월드컵경기장, MBC월드 등에서 초등학교 고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우리나라 명문대학교인 서울대학교에서 대학생 멘토들과 만나 진로⦁학습 멘토링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MBC월드에서는 VR기계를 이용한 가상현실 체험, 뉴스데스크 앵커 및 기상캐스터 방송 체험, 예능체험, 시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미디어 공간, 라디오 제작현장 관람 등 직접 몸을 움직이는 체험활동을 하였다. 이런 체험활동을 통해 직업세계를 탐색해 보고 긍정적인 진로 마인드를 가지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페인터즈 히어로’라는 공연을 관람하며 커다란 호응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아동 중 한 아이는 “ 1박2일 동안 생활하면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되어 좋았다.”,“MBC월드에서 뉴스에 나오는 아나운서 체험이 제일 재미있었다.”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새로운 문화와 경험을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