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3-22 16:40 (금)
거제시 남북교류협력 정책협의회 위원 위촉 및 1차 회의 개최
거제시 남북교류협력 정책협의회 위원 위촉 및 1차 회의 개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12.1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교류협력사업 전문가가 참여하는 인적네트워크 구축

거제시는 2018. 12. 17(월). 거제시 남북교류협력 정책협의회(TF)(이하 “협의회”) 위원을 위촉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시가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민간 전문가의 참여를 통하여 사업 아이템을 연구 및 발굴하고 우선 사업 선정 및 추진방법을 도출하기 위하여 설치하게 되었다.

또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행정, 대북지원 지정단체, 통일단체, 교수, 민간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되어 분기 1회 정례회를 운영하게 되며 온·오프라인을 통해서도 자문 및 의견 교환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위원위촉, 인사말씀, 추진계획 설명, 토의 순으로 진행된 1차 협의회에서는 위원들의 남북교류협력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협의회는 제시된 의견에 대하여 검토 후 차기 회의 시 논의할 계획이다.

박명균 부시장은 인사말씀을 통해서 “ 시가 남북교류협력 사업이 제도적, 재정적으로 아직은 미흡한 부분이 있으나 위원들과 함께 고민해 간다면 거제시에 맞는 사업이 발굴되어 실행으로 옮겨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선7기 시정비전인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를 실현하고 『4.27 판문점 선언』, 『9. 19 평양공동선언』 이후 남북관계의 획기적인 개선과 평화 분위기 조성에 따른 남북교류활성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18. 10. 1부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조직을 신설하여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광마케팅과장은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을 위하여 우선적으로 시민의 통일공감대 확산과 남북교류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내년에는 조례제정 및 기금조성 등 차근차근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