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7:39 (금)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기관 선정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8.12.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직무대행 윤숙이)은 12월 17일 보건복지부산하 한국장애인개발원의 2019년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신규 수행기관 공모에 참여하여「현장중심 직업재활센터」로 선정되었다.

전국에서 총 4곳의 장애인복지관이 선정된 이번 공모사업은 사업 수행을 위한 3명의 인건비와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며 수도권을 제외하고는 지방에서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이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신규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현장중심 직업재활센터」는 중증장애인의 자립기반 마련 및 사회참여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만18세이상 중증장애인 ․ 고등학교 졸업예정 및 전공과 재학생 등 사회진입을 앞둔 중증장애인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사업내용으로는 지역사회 내 사업체에서 직무지원인의 지원을 받아 직무훈련에 참여하고, 다양한 직업능력향상 프로그램참여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찾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신장하여 취업연계 및 향후 직업생활유지를 위한 적응까지 지원하는 개인별 맞춤지원프로그램이다.

윤숙이 거제시장애인복지관장 직무대행은 “장애인도 비장애인에 못지않게 취업과 자립에 대한 욕구가 강하고, 특히 중증장애인의 경우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지원이 필요한데 복지관 인력부족으로 그 요구를 적절히 맞추기 힘들었다. 하지만 금번 사업선정으로 당사자들의 욕구와 직업능력수준을 파악하여 맞춤형 개별지원과체계적인 직업재활서비스가 지원될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하며, 바쁜중에도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준 복지관 직원들에게도 격려와 함께, 장애인 당사자들의 자립을 위해 직원들이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사업 수행을 위한 전문인력을 채용 중이며, 지역의 열정적인 인재들이 많이 응모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