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2-20 17:05 (수)
거제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역대 거제시민상 수상자 예우
거제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역대 거제시민상 수상자 예우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2.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우리 지역 각 부문에서 기여한 공적이 뚜렷하고 시민에 귀감이 되어 선정된 역대 거제시민상 수상자를 예우하여 시민상 수상자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위상을 제고했다.

시는 시청 내 도란도란 쉼터 맞은편에 거제시민상 수상자의 현판을 설치해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거제시민상 수상자를 한 눈에 보고 공적을 기릴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자랑스러운 거제시민증’을 제작‧배부하여 자긍심을 고취하였다.

또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의 협의를 통해 ‘자랑스러운 거제시민증’을 제시하는 시민상 수상자와 동행인 1인에 한해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및 조선해양문화관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도록 예우하였으며, 거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역대 거제시민상 수상자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게재하였다.

거제시민상은 매년 7월 한 달간 3개 분야의 후보자를 접수받아 심사위원회의 공적심사를 통해서 분야별 1명을 선정‧시상하며, 1997년부터 지금까지 총 26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시 관계자는 “묵묵히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신 자랑스러운 거제시민상 수상자의 명성에 걸맞게 앞으로도 그 분들의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이 시민상 수상자를 존경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