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08:55 (수)
거제교육지원청 자유학기 특색사업 '비경쟁 독서토론회 개최'
거제교육지원청 자유학기 특색사업 '비경쟁 독서토론회 개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2.15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권 책읽기! 미래교육의 힘!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이 주최한 ‘2019. 자유학기 특색사업 비경쟁 독서토론회’ 가 2월 13일(수) 둔덕중 도서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부터 거제교육지원청 자유학기 특색사업으로 운영되는 ‘비경쟁 독서토론회’는 자유학기 주제탐구활동을 내실화하고, 질문과 토론이 있는 즐거운 책 읽기 활동을 위해 기획되었다.

독서토론회는 함안교육지원청 정희정 장학사님이 맡아 ‘정직한 독자’, ‘질문하는 독자과정’, ‘토론하는 독자과정’ 순으로 모둠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생각을 이끌어내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본 행사를 위해 거제교육지원청에서는 2019년 1월 말에 토론도서(아몬드)를 미리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 교사는 “비경쟁 독서토론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실제 수업을 보니 자신감이 생겼다. 또한 1학기 자유학기제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 선정도 좋아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았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둔덕중 한 학생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2월을 알차게 보낼 수 있게 되어서 좋았다. 친구들과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이야기하면서 배우는게 많아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안재기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책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또한 본 특색사업을 통해 자유학기 교육과정 내에서 인문소양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