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범시민대책위 경남도·거제시 간담회 가져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범시민대책위 경남도·거제시 간담회 가져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3.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 범시민대책위원회는 12일 거제경실련 사무실에서 경남도 거제시 관계자와 통행료 인하 방안을 찾기 위한 감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문성규 경남도 건설지원과장, 고명석 민자관리담당과 김형효 거제시 시정혁신담당관, 진휘재 대책위 집행위원장 등 집행위원 1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3월초 발주된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를 위한 검토용역'에 대한 제반 설명과 대책위 요구사항,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경남도는 이날 지역민 우대정책과 출퇴근차량 및 대중교통에 대한 할인검토는 물론, 화물차 종별요금의 불합리한 할증률을 가장 시급히 처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 운영중인 민자도로의 국도승격 사례가 없음에도 거가대로의 국가기간산업인 조선산업에 대한 기여도와, 광역교통망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지역 국회의원들과 함께, 시민들과 함께, 협조체제를 구축해서 승격을 추진코자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통행료 인하를 위한 용역추진과는 별개로, 고용·산업위기지역인 거제시의 경제회복을 위해 올 5월 종료예정인 지정기간을 2년 더 연장토록 중앙정부에 건의하고, 용역의 결과에 따른 인하추진이 결정되기 전에라도 우선 시급히 한시적 조치로 통행료 50% 인하건의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범시민대책위는 "대우조선 매각추진으로 풍전등화 같은 거제의 앞날이지만 거가대교 통행료인하 만이라도 꼭 이루어 내어 시민들의 큰 짐이라도 하나 들어내고자 하는 희망으로 열심히 활동토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