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3:46 (금)
해금강테마박물관, 클래식으로 계절의 변화를 연주하다
해금강테마박물관, 클래식으로 계절의 변화를 연주하다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3.21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3월부터 8월까지 진행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19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돼 3월부터 8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에 <계절을 연주하는 클래식>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운영하는 ‘2019 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은 박물관 고유 콘텐츠와 연계된 교육·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거제시 지정 예술단인 블루시티 관현악단과 문화해설사를 초청하여 해설이 있는 클래식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문화가 있는 날 공연에 참여하는 블루시티 관현악단 신숙 대표는 클래식 음악 관련 경력 30여년이 돋보이는 관록의 음악가이다. 다양한 클래식 악기 연주, 지휘, 후진 양성, 작곡 경력 등이 돋보이는 음악가로서 이번 공연의 질을 한 층 높여줄 것이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다소 난해하고 복잡한 클래식을 대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시민들이 생소하게 느꼈던 클래식에 한 걸음 다가가고 더 나아가 이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 편,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지난 2016년부터 ‘문화가 있는 날’ 사업운영관으로 선정되어 4년 연속 거제 시민들을 위한 음악, 마술공연, 전시 등의 다채로운 박물관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055-632-0670)나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