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6 08:37 (금)
거제교육지원청, 민주・인권교육 교육장 특강 실시
거제교육지원청, 민주・인권교육 교육장 특강 실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3.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동부초 5,6학년 학생 24명 대상으로 ‘함께 이룬 민주주의, 함께 지켜나갈 인권’이라는 주제로 민주・인권교육 특강 실시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3월 22일 거제 동부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함께 이룬 민주주의, 함께 지켜나갈 인권’이라는 주제로 교육장 특강을 실시하였다.

안재기 교육장은 3.15의거, 5.18 민주화 운동, 6월 항쟁, 촛불혁명 등을 예로 들며 진정한의미와 자유와 민주주의에 대한 강의를 하였으며 민주적인 학교문화 역시 학교 구성원에 대한 인권을 존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평소 학생들이 겪은 인권 침해 사례나 학생들이 알고 있는 역사적인 사건들을 예로 들어 발표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실제 삶과 인권을 연계하여 특강을 진행하였다. 많은 학생들이 친구들 사이에서 인권 침해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으며 그 때의 심경을 이야기 나누어 봄으로써 친구 사이에서도 서로의 인권을 존중해야하는 필요성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학교에서 존중되어야 할 인권에는 자유권, 평등권, 교육복지권, 참여권 등이 있으며 이러한 인권이 학교에서 존중될 때 행복한 교육공동체가 시작 될 수 있다고 설명하였으며 앞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강의를 마쳤다.

이번 특강으로 학생들은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인권의식과 역사의식을 배웠고, 교육장님과의 소통으로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꽃피우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