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거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운영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거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운영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4.0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업의 다각화와 사회적경제활성화을 위한 새로운 동력확보 총력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3일 오후2시 중회의실에서 사회적공동체위원, 경제관광위원회 소속 시의원 및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운영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거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운영방안 연구용역」은 사회적경제 기본현황,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 타당성 조사 및 운영방안 수립, 거제시 사회적공동체 기본계획 수립을 목적으로 시행하였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용역업체인 경남발전연구원의 연구용역내용 전반에 대한 설명 후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되었다.

질의답변에서 타 지자체의 성공·실패사례 검토 후 전문가 선정해야 한다는 의견과 연구용역결과를 토대로 철저히 준비하여 조선업에 편중된 사업구조를 탈피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력이 되기를 희망한다는 의견 등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립·운영 실행 가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현재 우리시는 산업의 다각화와 사회적경제활성화에 집중해야 할 중차대한 시점을 맞이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원동력과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히고 이어 “오늘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회적경제로 나아가는 기본방향을 현실화시키기 위한 집행전략 수립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