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08:55 (수)
박물관에 색깔 옷을 입혀요
박물관에 색깔 옷을 입혀요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4.1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유아단체 체험 '컬러풀 꾸러기 박물관' 운영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은 지난 4월 12일(금) 유아단체 체험프로그램 「컬러풀 꾸러기 박물관」을 운영했다.

「컬러풀 꾸러기 박물관」은 “박물관 체험활동과 평화정원 놀이터” 연계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상호작용이 활발해지는 유아기에 문화감수성과 창의성을 길러줄 수 있도록 놀이식 체험학습으로 기획되었다.

연령대별로 5세는 부엉이 포일아트 만들기, 6세는 플레이콘 희망 화분 만들기, 7세는 뱅글뱅글 골판지 목걸이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3가지 체험활동 모두 유아의 소근육 및 촉감발달과 함께 다양한 색을 이용해 예술감각을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운영하며, 참가비는 체험활동에 따라 2~3,000원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상반기는 4월부터 6월까지 13회 운영하며, 9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는 하반기는 8월부터 전화접수(☏ 055-639-0624, 정지연학예사)로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정지연 학예사는 “유아교육을 시작으로 박물관에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초등학생은 한국전쟁 포로들의 생활상을 체험하는 ‘포로체험 : 부엉부엉 in POW’, 중학생은 나라사랑축제를 기획하고 직접 운영하는 ‘Memorial Festival’, 고등학생은 박물관 진로체험 동아리 ‘포동포동’, 65세 이상 실버는 포로들의 취미생활을 체험하는 ‘꽃보다 실버 in 포로수용소’ 등 대상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