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2:56 (목)
지친 마음을 달래줄 “무료” 공연…국악 앙상블 <농현>
지친 마음을 달래줄 “무료” 공연…국악 앙상블 <농현>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5.2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의 마지막 날, 당신의 지친 마음을 국악 앙상블 <농현>이 달래드려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5월 31일(금) 오후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문화가 있는 날-거제夜! 문화로 놀자!’ 무료 공연으로 국악 앙상블 <농현>의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에 공연하는 국악 앙상블 <농현>은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에서 수 년 간 재직중인 단원들이 만든 앙상블 단체로, 거문고·가야금·아쟁 등 현악기의 섬세함과 타악기와 신디사이저의 현대적 감수성을 함께 담아 누구나 쉽게 감상하고 동화될 수 있는 음악을 연주한다.

민요와 판소리를 비롯하여 현대 국악과 드라마 OST까지 다양한 곡이 연주되는 이번 공연은 아름다운 전통 국악과 현대성이 조화된 아름다운 음악들로 채워진다.

국악 앙상블 <농현>은 2019년 5월 31일(금) 오후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전석 무료이다. 입장은 당일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이 외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055-680-105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며, 2019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지역의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지역맞춤형 공연프로그램인 ‘공연산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주관으로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사람이 있는 문화를 실현하고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