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1-12 17:07 (화)
오비어린이 양심우산!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
오비어린이 양심우산!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7.0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으로 오르고 나눔으로 비상하는 행복학교인 오비초등학교(교장 조선옥)에서는 2019년 7월 1일, 전교 애국조회 시간에 앵산관에서 "오비어린이 양심우산" 활용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요즘 같은 장마기간에 아침에 비가 오지 않아 우산 없이 등교했다가 오후에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비가 오면 어려움에 처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오비어린이 양심우산"입니다.

"오비어린이 양심우산"은 평소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좋은 방안이 없을까 함께 고민하고 협의해오던 차, 소나기도 피하고 금연 실천도 함께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교육효과를 기대하여 고안하게 되었습니다. 이 우산은 학생들은 물론이고 학부모님, 교직원 등 오비가족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자리에 가져다 두자는 약속을 정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오비어린이 양심우산"은 경상남도교육청에서 흡연예방 금연실천학교 운영비로 예산을 지원받아 100개의 양심우산을 특별히 주문 제작하였습니다. 노란 우산 위에는 "오비어린이 우산",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 라는 글이 적혀 있습니다.

“오비어린이 양심우산”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오비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흡연예방 금연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활동입니다. 오비초등학교 교육공동체 모두는 갑자기 비가 올 때 "오비어린이 양심우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담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동참할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