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8-22 15:44 (목)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2019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최종 선정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2019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최종 선정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7.1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이 ‘2019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최종 결과에서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2019 전국 우수 청소년운영위워원회 선정’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성화와 평가를 통한 우수 운영사례 발굴 및 정보공유를 위해 여성가족부 주최/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주관으로 실시 되었으며, 1차 서면자료 심사와 2차 현장발표(PPT) 심사를 거쳐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중 31개 팀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최우수5팀, 우수26개팀)가 최종 선정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은 청소년 이용증가를 위한 시설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모니터링 홛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수렴 및 욕구를 파악하여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획행사 운영 및 지역사회 참여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 참여기구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해내고 있는 점들이 높이 평가되어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운영되어야 하는 법적 청소년 자치기구로서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이 주인임을 인정하여 사업 및 프로그램, 시설 운영관련 의사결정에 참여하기 위해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문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