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8 12:56 (목)
고현시장 해수공급 설치 용역보고회 개최
고현시장 해수공급 설치 용역보고회 개최
  • 김민수
  • 승인 2019.07.3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9일 시청 참여실에서 시의원, 시장 관계자, 관련 공무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현시장 해수공급 시설 설치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고현시장 해수공급 설치 사업 시행에 앞서 전반적인 문제점을 도출하고 그에 따른 미비점을 보완해 본 사업을 완벽히 추진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거제시의회 김두호 의원, 이태열 의원과 시장 상인회 윤기홍 회장, 정연희 부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용역사는 ㈜창미이엔지이며 해당 점포수는 25개소이다.

용역의 과업 내용은 고현항 매립에 따른 수질 분석, 채수 지점 파악, 해수관 설치 공법 검토, 편익 비용 분석, 살균 장치, 저류조, 기계실 등을 설치함에 있어 최적화를 찾고 이와 더불어 이 사업이 경제성이 있는지를 파악하는데 있다.

깨끗하고 질 좋은 해수를 고현시장에 직접 공급하게 되는 이 사업은 지난 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12억 원을 이미 확보한 상태이며, 시비 7.5억 자부담 5천만 원 등 전체 사업비 20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한편, 변광용 시장은“오늘 용역 보고서에서 밝힌 바 있듯이 고현시장 해수 공급 사업은 타당성 분석에서 경제성이 낮게 나왔고 또 10년 주기로 유지보수비가 초기 공사비의 80%가 소요되는 등 사업 추진에 걸림돌이 될 수 있으나 향후 이 시스템의 설치로 횟집 점포수 증가와 경제성 또한 개선될 소지가 있고, 이 시설은 시장 상인들의 숙원 사업임을 감안하여 주관부서인 조선경제과에는 용역 결과보고서와 참석자 의견을 수용하고 적극 검토하여 업무에 신중을 기하여 추진하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