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09-19 12:57 (목)
수품원, 충북도와 함께『어린이 바다 퀴즈』대회 개최
수품원, 충북도와 함께『어린이 바다 퀴즈』대회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8.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학생 대상, 오늘부터 8월 28일까지 참가신청 선착순 접수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은 충청북도와 함께 오는 9월 7일 충청북도 청주시 소재 청남대에서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도전! 어린이 바다 퀴즈』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선을 통과한 전국 초등학생 100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해양수산 상식과 수산물 원산지표시에 대한 문제들을 퀴즈로 풀어보면서 바다의 소중함과 수산물 원산지 표시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바다퀴즈는 이 달 28일까지 사전 온라인으로 예선을 통과한 100명이 과거 대통령 별장으로 풍광이 수려한 청남대에서 개최되는 본선에 참여하여 겨루게 되며, 「어린이바다퀴즈대회」는 9월중 SBS 꾸러기 탐구생활에 방영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전국의 초등학생은 “www.어린이바다퀴즈.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선은 인터넷과 모바일로 참가할 수 있다.

최우수자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부상으로 가족 등대숙박 체험권 및 온누리상품권, 우수자에게는 충청북도지사상과 가족 등대숙박 체험권 및 온누리상품권, 장려상으로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장상과 온누리상품권이 수여되고, 참가자 모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는 방청객 퀴즈 상품들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행사 전후로 여성 팝페라 ‘오페라 핑크’와 고현주&김나현의 아름다운 선율을 만끽할 수 있는 공연도 알차게 준비되어 있어 참여하는 모든 이들의 눈과 귀의 감성을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우동식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꿈나무들에게 바다와 수산물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하는 한편,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