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21 16:26 (월)
'우리가족! 나란히 나란히' 프로그램 운영 실시
'우리가족! 나란히 나란히' 프로그램 운영 실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9.1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함께하는우리마음 경상남도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사)함께하는우리마음(대표이사 문성원)은 지난 8월 31일 경상남도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우리가족! 나란히 나란히” 프로그램 5회차 수업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아빠와 자녀를 대상으로 매월 셋째 주 토요일 함께하는우리마음 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아빠와 자녀간의 놀이, 소통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가족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아빠의 육아 참여를 돕고, 가족의 친밀감과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이끌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토요일 프로그램에서 첫 번째 시간에는 우리가 흔히 먹는 과일과 야채를 가지고 푸드아트 시간을 가졌다. 평소 가정에서 엄마말고는 요리를 잘하지 않았던 아빠와 아이 모두 흥미로워 하는 모습을 보였고, 두 번째 시간에는 원목을 이용한 정원만들기를 통해 평소에 아이들은 흔히 접하지 못했던 목재라 생소해하는 반면 아빠들의 참여도가 높았다. 아빠들이 설명해가며 아이들과 만드는 모습에서 아빠와 자녀간의 유대감 형성은 물론이고,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친해질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참여자는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푸드아트를 통해 야채를 좋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자녀들을 위해 참여한 수업인데 아빠가 힐링이 된 것 같다”, “이제부터라도 꾸준히 참여하여 아이와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다양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등으로 만족감과 참석의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