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6 14:15 (화)
학교급식 전일검수 시범사업 및 청렴 협의회 개최
학교급식 전일검수 시범사업 및 청렴 협의회 개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09.2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 단위학교에 최초로 ATP측정기 보급으로 위생능력 향상’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2019. 9.23.(월) 관내 영양(교)사 66명 대상으로 “2019. 학교급식 관련 위생 및 청렴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협의회는 식재료 구매방법 및 검수체계를 개선하여 안전한 식재료 공급하기 위한 「학교급식 전일 검수제 시범사업」내용을 안내 후 자동화시스템 설치교 중 희망학교를 선정하여 올 11월부터 우선 시범사업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경상남도내에서 최초로 단위학교를 대상으로「ATP측정기 지원 계획」에 따라 권역별 오염도 측정 장비를 보급하여 학교 현장에서 즉시 오염도 측정이 가능함으로써 식품위생 모니터링 및 조리종사자 위생관리에 대한 교육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2019. 거제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와의 간담회 실시 주요사항 및 도교육청 청렴해피콜 운영결과를 공유하여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하고 상호공감대를 형성하였다.

김호진 평생체육과장은 “식품위생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사전에 예방을 위한 단위학교에 ATP 측정 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은 거제교육지원청이 전국 최초”라고 밝혔으며, "전일 검수제 시범사업은 검수체계를 개선함으로써 학교급식분야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이해를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