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7:39 (금)
스물 여섯 째 맞는 거제도 예인들의 향연
스물 여섯 째 맞는 거제도 예인들의 향연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10.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거제예술제, 다양한 전시, 공연, 경연, 체험행사로 꾸며져

오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및 거제시 일원

거제지역 예술인들의 축제인 제26회 거제예술제가 오는 27일부터 1월 10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및 거제시 일원서 열린다.

한국예총거제지회(지회장 정애순)가 주최·주관하고 거제시가 후원하는 거제예술제의 개막식은 오는 27일 거제면 농업기술개발원 특설무대(이하 섬꽃축제장)에서 열린다.

개막식은 ‘금빛 관악의 향연(초청공연), 거제국악협회의 ‘신명나는 국악공연’, 거제무용협회의 ‘풍류V 춤으로 그리는 거제’, 거제문인협회 ‘詩 낭송 콘서트’, 거제연예예술인연합회의 ‘뮤직페스티발’, 거제음악협회의 ‘꽃내음 가득한 가을음악회’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또 거제미술협회는 거제면 농업기술개발원 특설무대 인근 행사장에서 협동화 퍼포먼스 미술체험, 다양한 놀이체험(소원적어 집 꾸미기, 섬꽃접어꾸미기) 등 ‘시민과 함께하는 예술체험’을 열 계획이다.

전시, 공연, 경연,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되는 거제예술제 각 지부별 본 행사는 지난 1일 거제사진작가협회의 ‘한국사진작가협회 거제시지부 회원전’을 시작으로 이미 시작됐다. 거제백병원 신관 학희만홀에서 진행되는 회원전은 10월 한 달 동안 구경 할 수 있다.

또 거제문인협회는 오는 15일부터 11월 2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시화 전시회 및 엽서 전시회’를 진행하고 11월 2일에는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전국학생 시 낭송 대회를 열 계획이다.

거제미술협회는 섬꽃축제장 행사기간 축제 전시장에서 ‘해설이 함께하는 미술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며 오는 12일부터 옥포수변공원 일원에서 ‘제8회 바다예술제’를 연다.

이 밖에 거제연예예술인연합회는 오는 11월 2일 ‘제7회 눈물젖은 두만강 이시우 전국 가요제’를 섬꽃축제장에서 열며, 거제무용협회는 11월 20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2019 고려 의종무’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