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7:39 (금)
변 시장, 주민숙원 사업 현장 점검···하청 장목 상문
변 시장, 주민숙원 사업 현장 점검···하청 장목 상문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10.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17일 주민숙원사업 대상지 현장점검을 위해 하청면(1개소), 장목면(2개소), 상문동(3개소), 총 6개소 현장을 방문했다.

먼저 방문한 곳은 하청면 연구리 농어촌도로 213호선 보수공사현장으로 노폭이 좁고 도로하부가 세굴되어 중형차량 진입이 불가하고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지역이다.

변시장은 현장을 꼼꼼히 점검한 후 100m 구간을 내년 예산에 반영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설계 및 착공해 주민불편을 해소하도록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이어 방문한 곳은 장목면 장북마을로 하수관로 침하로 인해 마을주택 기둥에 균열이 발생해 안전사고 우려 등으로 긴급재정비를 요청한 곳이다.

변시장은 준설 및 교체 등 정비와 더불어 재포장을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시행해 주민의 재산을 지키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조치하라고 현장 지시했다.

이어 율천마을을 방문하여 폭염 등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주민쉼터(정자설치)를 내년 여름전에 설치될 수 있도록 추진하라고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다음 방문한 곳은 문동동 마을 안길 재포장 건의 현장으로 마을안길 노후화로 차량파손 및 보행자 위험이 상존해 재포장을 지속적으로 건의한 곳이다.

변시장은 200m구간의 마을안길을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재포장하고 정비하여 주민통행불편을 해소하고 교통사고 위험을 없애도록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이어 방문한 곳은 문동동 686번지 일원으로 많은 통행량에 비헤 도로폭이 좁아 교차통행이 불가능한 구간으로 불편을 호소해 온 곳이다.

변시장은 배수관로 매설 및 도로확•포장이 가능한 지를 점검했으며 관련부서에 현장점검을 통해 조속히 검토할 것을 지시하였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문동동 보호수 주변 쉼터 조성 건의 현장으로 무더위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도시미관을 정화할 수 있도록 데크설치를 검토하고 보호수 주변정리를 시행하라고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