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3:46 (금)
제40회 '세계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 성료
제40회 '세계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 성료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10.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0회 세계 흰지팡이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10월18일 11시40분 (사)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거제지회 주최로 개최되었다.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길을 찾고 활동하며 자립과 성취를 나타내는 도구로써, 전 세계적으로 공인된 상징이다.

올해 40번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당초 옥포중앙공원에서 기념식과 흰지팡이 행진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흰지팡이 행진은 취소되고 기념식만 개최되었다.

거제시의회 옥영문의장, 거제시청 사회복지과 김정숙과장,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미경회장이 축사로 행사 개최를 축하해 주었으며, 한국전력공사 거제지사에서는 직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후원금을 김성만 노조위원장이 (사)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거제지회 이준환 지회장에게 전달하였다.

예상보다 많이 내리는 비에 급하게 장소를 변경하였음에도 거제시의회 옥영문의장, 노재하 운영위원장, 전기풍 행정복지위원장, 김용운의원, 안석봉의원, 이태열의원, 거제시희망복지재단 노철현이사장,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 직무대행과 거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미경회장과 여러 장애인단체 회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하였다.

궂은비에도 인근 지역 통영시각협회에서 배청호지회장과 3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하여 비록 좁은 장소지만 정성껏 준비한 점심을 먹으며 행사에 참석한 시각장애인들과 내빈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전력공사 거제지사, 오케이택시, 소문난떡집, 거제상공회의소, 동부여행사, 부경식당, 전주식당, 굽네치킨, 거제시여성장애인연대, 지체장애인협회 거제지회장 제영준 직무대리가 후원하여 원활한 행사진행을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