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7:39 (금)
변 시장 주민숙원사업 대상지 현장 방문···능포 장승포 수양
변 시장 주민숙원사업 대상지 현장 방문···능포 장승포 수양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10.2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22일 주민숙원사업 대상지 현장점검을 위해 능포동(2개소), 장승포동(1개소), 수양동(2개소), 총 5개소 현장을 방문했다.

먼저 방문한 곳은 능포동수벽공원 약수터 및 배수로정비 건의 현장으로 능포동 수변공원진입로에 위치한 약수터 일대는 집중호우시 도로측구가 침수되어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지속적인 개선 요구가 있던 곳이다.

변 시장은 현장을 꼼꼼히 점검한 횡단배수로를 설치하고 약수터 및 인근 법면을 정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검토하라고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이어 방문한 곳은 능포8통 마을안길 진입로 현장으로 양지암 공원진입로 및 마을안길 진입로 상단은 계단이 없고 하부로 내려가는 계단은 불규칙해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현장이다.

변 시장은 마을 진입로 계단 설치 등 완만한 통행로 확보를 검토하고 주민안전을 위해 난간을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지시했다.

이어 방문한 옥림아파트 상가에서 오거리는 도로의 침하 및 균열로 인해 차량통행에 불편은 물론 교통사고 발생 개연성이 높아 올해 내 사업비를 확보하고 재포장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라고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다음 방문한 곳은 양정동 양정마을로 노후화로 인해 양정마을회관 옆 마을안길 보행자 통행시 불편을 초래하고 안전사고 위험이 상존하고 있어 현장을 점검한 후 70m구간을 아스콘 포장하도록 현장지시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양정동 제산마을로 제산2마을 인도의 미끄럼방지 포장에 파임현상 등 노후화와 경사 데크에 미끄럼방지 시공이 되지 않아 겨울철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지역이다.

변시장은 현장점검 후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110m구간에 인도 미끄럼방지 재시공 및 데크 미끄럼방지 시공이 빠른시일 내 완료될 수 있도록 검토하라고 관련부서에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