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7:39 (금)
거제시, 하반기 공약사업 보고회 개최
거제시, 하반기 공약사업 보고회 개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9.11.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대 공약 중 19건 완료 및 이행율 48.9%로 순항

거제시는 27일 시청 소통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의 체계적인 관리와 원활한 이행을 위한 하반기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변광용 거제시장의 주재로 부시장, 정무특보, 국‧소장 및 전 부서장, 거제시 정책자문단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이 주인인 활력거제, △세계로 향하는 관광거제, △더불어 잘사는 행복거제, △사람중심 지속성장거제의 4대 목표를 기반으로 한 총 13개 분야, 100대 공약사업에 대한 이행상황 점검 및 토론이 이루어졌다.

11월 현재 이행률은 48.9%로 2019년도 목표하였던 40%를 상회하여 달성한 수치이며, 완료된 공약사업은 △지체장애인 운동장비 보관 장소 확충, △보훈가족 지원 확대 △다문화가족 정착지원 확대, △아주터널 통과 시내버스 증설 방안 마련, △시민이 체감하는 환경질 개선, △고등학교 무상급식 전면시행 등 총 19건으로 집계되었고 원활하게 추진 중인 사업이 56건, 분기별 실천계획과 부합하지 않아 부진으로 분류된 사업이 21건이었다.

또한, △경남 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 외 2건의 사업은 미착수 상태이며, LH 공공임대주택 장기적 추진은 장기 보류사업으로 차후 추진여부를 추가 검토할 예정이다.

시에서는 보고회에서 도출된 결과 및 토론회 안건을 바탕으로 사업별 쟁점을 정확히 분석하고 해결 가능한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내년도 목표인 공약사업 이행률 60% 달성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변광용 시장은 공약사업의 평균 진행율이 당초 목표치 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은 직원들의 결연한 의지와 노력의 결과라 생각하지만, 일부 진행이 느슨하게 진행되고 있는 사업은 더욱 분발하여 행정력을 집중하고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임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아울러 향후 실현불가능 사업에 대하여는 잘 검토하여 공약의 폐기나 방향을 전면 선회하는 결정을 내리겠다고 밝혔으며, 공약사업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더불어 행복한 평화의 도시 거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