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9 17:39 (금)
TV토론회 문상모 서일준 후보 2명 참석···나머지 후보 토론 참석 대상 안돼
TV토론회 문상모 서일준 후보 2명 참석···나머지 후보 토론 참석 대상 안돼
  • 김민수
  • 승인 2020.04.0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8일 오후2시부터 KBS1에서 생방송

거제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4월 8일(수) 오후2시부터 오후4시까지 제21대국회의원선거(거제시선거구)의 후보자토론회를 KBS1(채널 9번)를 통해 생방송 한다고 밝혔다.

공직선거법에 따라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에는 문상모(더불어민주당), 서일준(미래통합당) 총2명의 후보자가 참석한다.

TV토론회 참석 대상자는 △5인 이상 국회의원이 소속한 정당이 추천한 자 △직전 선거에서 정당 득표율이 3%이상인 정당이 추천한 자 △해당 선거구역에 보급되는 일간신문에서 공표한 여론조사결과 지지율이 5% 이상인 자에 해당한다.

박재행(우리공화당), 이태재(국가혁명배당금당), 염용하(무소속), 김해연(무소속)후보는 이 세가지에 해당사항이 없기에 토론회 참석 대상에서 배제됐다.

김해연 후보는 최근 3월 28일 거제타임라인이 의뢰하고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조사한 여론조사에서 5% 이상(10.1%)의 지지율을 기록했으나, 이는 일간신문이 실시한 여론조사가 아니기 때문에 TV토론회 참석 대상에서 배제됐다.

토론회에 배제된 4명의 후보들은 연설회를 대신하게 된다. 연설회는 7일 녹화를 진행하고 8일 토론회 다음에 연이어 중계 방송한다.

이번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는 ‘코로나19 전염병 대응에 관한 평가 및 위기 극복방안’ 등을 주제로 노병무(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토론주제는 여론조사 및 유권자 주제‧질문 공모,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약 이슈 지도’를 통해 수집한 의제 중 거제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의 의결을 통해 선정되었다.

특히,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방송일에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유권자를 위해 모바일과 인터넷(debates.go.kr, 네이버TV, 유튜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을 통해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할 수 있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유권자는 언제 어디서든 우리 지역에서 실시된 후보자토론회를 확인할 수 있다.

거제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국회의원선거 후보자토론회를 통해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과 합리적인 선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