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5:58 (목)
코로나로 많이 지치셨죠? 무료 문화강좌에서 쉬다 가세요!
코로나로 많이 지치셨죠? 무료 문화강좌에서 쉬다 가세요!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0.05.18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문화예술회관, 국비 확보로 문화예술 강좌 더욱 “풍성”

어른들을 위한 시와 수필 창작, 클래식 공연 감상부터 청소년 공연 예술 체험 교육까지…공연 코로나로 지친 여러분의 마음을 거제문화예술회관이 무료 문화강좌로 보듬어드릴게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2020년 올해 총 3건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받아 시민들을 위한 무료 문화강좌를 대거 마련했다.

먼저 성인을 위한 무료 문화강좌로는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올해 처음으로 개설되는 문학 창작 강좌인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과 클래식 감상 교육 <250세의 베토벤을 만나다>가 있다.

오는 6월 1일(월)부터 15주간 진행되는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은 지역의 저명한 문학가 눌산 윤일광 선생이 직접 강의하는 문예창작 강좌이다. 1기는 월요일 저녁에 시 창작을 중심으로 2기는 금요일에 오전에 수필 창작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5주간 진행되는 강의에 참여한 뒤에는 본인이 창작한 시와 수필을 시집과 시낭송, 그리고 시화전시를 통해 발표할 기회를 가지게 되며, 여기에 대한 비용은 전부 무료이다.

거제문화예술회관 클래식 기획공연과 연계하여 열리는 <250세의 베토벤을 만나다>는 베토벤이라는 위대한 작곡가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통해서 더욱 재미있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무료 문화강좌로 1기는 6월에, 2기는 9월에 각 4회 씩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클래식 기획 공연을 무료로 감상하는 특전도 얻게 된다. 이번 강좌에서는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법한 클래식 강의를 독특한 퍼포먼스와 연주 등으로 한 편의 공연을 보는 것처럼 재미있게 연출하는 성악가 지광윤과 『베토벤의 커피』등의 저서와 세종문화회관 등의 음악 강좌로 클래식을 재미있게 해설하기로 유명한 음악평론가 조희창의 특강이 진행된다.

또한, 매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연 감상 연계 교육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올해 <공연 속으로 떠나는 시간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클래식과 뮤지컬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다는 테마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역사를 통해 예술을 이해하는 눈을 기르고 직접 공연예술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고현 청소년 문화의 집과 협업하여 문화소외 계층 청소년들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거제 지역 청소년 문화 복지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

지(https://www.geojeart.or.kr)와 전화(055-680-10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성인을 대상으로 한 문화 강좌 <섬을 노래하는 사람들>과 <250세의 베토벤을 만나다>는 문화체육관광부 국고 지원사업 ‘2020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재)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한다.

청소년을 위한 ‘2020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공연 속으로 떠나는 시간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재)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