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5:58 (목)
변광용 거제시장 “국립난대수목원 조기 착공”요청
변광용 거제시장 “국립난대수목원 조기 착공”요청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20.05.1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박종호 산림청장과 면담

국립난대수목원 조기 착공을 위한 변광용 거제시장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변 시장은 지난 15일,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박종호 산림청장을 만나 거제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사업의 빠른 착공을 요청했다.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사업은 산림청에서 남해안권에 국립수목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거제시가 적격 대상지로 선정됐다. 현재 산림청에서는 국립난대수목원 타당성 및 기본구상 용역이 진행 중이다.

거제시는 국립 난대수목원이 조성될 구천리 일원이 학동몽돌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외도 등 주요 관광지와 연결되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이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거제 관광의 중심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 시장은 "거제에 들어설 국립난대수목원은 25만 거제시민의 간절한 염원”이라며“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착공되어 외도, 정글돔 등과 연계한 남해안 식물자원 관광벨트 구축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다.

변 시장의 요구에 박종호 산림청장은 “국립난대수목원 조성사업을 직접 챙기고 있다”며 화답했다.

면담을 마친 변 시장은 국회에서 이인영 국회의원을 만나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를 비롯하여 납부내륙철도 조기 착공, 고용위기지역에 따른 희망근로 사업 추진 등 지역의 여러 현안들을 설명하고 지원을 건의했다.

이인영 의원은 “거제의 위기상황과 현안사업들의 필요성에 공감 한다”면서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으니 필요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챙기겠다” 고 말했다.

변광용 시장은 "앞으로도 시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회와 정부 관계자를 만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한 전방위적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