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인드라망생협, 조합원 고추장담그기 행사
인드라망생협, 조합원 고추장담그기 행사
  • 노재하 기자
  • 승인 2014.11.22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월례회통해 먹거리체험, 소비강좌 등 열어가

생명평화와 더불어사는 지역공동체를 지향하기 위해 결성된 인드라망생협 경남지부(지부장 박기련)은 지난 16일 건강한 먹거리를 체험하는 11월 조합원 월례회를 가졌다.

이번 월례회에서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사찰음식을 직접 전수하는 지견스님과 함께 건강하고 깨끗하게 생산된 우리 재료를 가지고 만드는 ‘상황버섯찹쌀고추장’과 ‘배추전부치기’체험을 실시했다.

인스턴트 식품이 넘쳐나고 마트에서 고추장을 사먹는 요즘 주부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호기심 가득한 눈들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의중에는 지견스님이 천연재료, 제철재료를 이용한 요리에 대한 의미와 여러 가지 방법들을 함께 전수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샀다.

비록, 처음 담가보는 고추장이라 다들 다소 어색하기도 했지만 모두들 진지한 자세로 장담그기에 여념이 없었다.

장물을 조리는 시간을 활용해서는 요즘 한창 제철인 배추를 가지고 자극적인 재료없이 천연 그대로 맛있게 부쳐먹는 배추전의 비법도 전수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한 조합원은 “처음 장을 담가보는데 스스로 담았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다. 가족들이 깜짝 놀랄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으며 또 다른 참가자는 “스님의 말씀처럼 음식을 만들면서 먹을 사람들이 맛있어 할 모습으로 정성을 다하는 것이 참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매일 차리는 밥상이지만 음식을 짓는 마음에 따라 단순한 음식이 보약으로 되겠구나라고 느꼈다”고 소감을 남겼다.

인드라망생협 거제지부는 우리의 안전한 먹거리문화와 건강한 소비를 위해 매월 월례회를 통해 먹거리만들기 체험, 건강한 소비강좌, 천연생활용품 만들기 등을 이어가고 있다. 12월에는 조합원들과 공동으로 김장을 담을 예정이다. 인드라망생협 조합원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조합원 가입문의는 055)632-0366 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