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08:55 (수)
'바다로 거제로' 개선 위한 시민여론조사 시행
'바다로 거제로' 개선 위한 시민여론조사 시행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4.11.25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기, 내용, 인프라 등 문제점 개선 계기로 활용
▲ 거제시 학동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바다로 세계로' 축제 장면. 시기,내용 등에 관하여 행사개선을 위한 시민여론조사가 실시된다.

1999년 제6회를 시작으로 16년 동안 여름을 대표하는 행사로 개최되어 올해로 제21회를 맞는 해양스포츠『바다로 세계로』행사 전반에 대한 시민 여론조사를 시행한다.

그동안 '바다로 세계로' 축제는 '해양조선관광휴양도시 거제'가 전국에서 크게 알려지지 않았던 시대적 환경에서 거제시를 대외적으로 크게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고, 그 결과로 거제시가 대외적인 위상과 인지도를 크게 향상시켜 왔다.

시는 매년 여름 성수기(peak time)를 전후해서 행사가 개최됨에 따라 교통 혼잡, 행사장 공간부족, 주변의 숙박 및 먹거리 등의 인프라가 상당히 부족하여 발생되는 문제점과 특별하게 변화된 프로그램이 없이 연례 반복적인 행사로 개최되면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호응 받지 못하는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이번 설문조사에서 수렴되는 의견을 바탕으로 행사의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시민·관광객이 주인이 되는 차별화된 축제로 나아가고자 하는 것이다.

설문조사는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되며 시청 민원창구 및 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설문지를 작성하거나 거제시청 홈페이지(http://www.geoje.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