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거제도 생태 전문가 김영춘의 ‘거제도 생태 이야기’
거제도 생태 전문가 김영춘의 ‘거제도 생태 이야기’
  • 노재하 대표기자
  • 승인 2017.09.0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강의 방식···남방동사리 등 거제도 주요생물종의 생생한 이야기
▲ 거제도의 자연생태 전문가 김영춘 거제에코투어 대표가 찾아가는 강의 방식의 '거제도 생태이야기'를 진행한다.

거제도의 자연 생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영춘 거제에코투어 대표가 ‘거제도 자연생태 이야기’를 들려준다.

김영춘 대표는 오랫동안 거제도에 서식하는 다양한 동·식물들의 생태를 탐구해왔다. 그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거제도의 일부 하천에서만 서식하는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야생생물 1급인 '남방동사리'와 수달, 팔색조, 흑비둘기 등을 비롯해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인 ‘애기송이풀’ 등 거제도 주요 생물종에 대한  서식지 실태조사와 탐구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그동안 수집한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토대로 거제도 주요 생물종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줄 계획이다. 그의 강의는 따로 시간과 장소를 정하지 않고 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찾아가는 강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대표의 강의는 거제도의 주요 생물종에 대한 소개와 거제도에 서식하는 팔색조, 수달, 남방동사리, 거제도의 새, 거제도의 식물 등을 주제로 6개의 꼭지로 구성된다.

김 대표에 따르면 강의 시간은 100분 이내로 상황에 따라 1회~5회 강의가 가능하다. 영상을 상영할 수 있는 빔프로젝트, 대형TV 등의 영상장비가 갖추어져 있으면 더 생생하고 자세한 강의가 이루어질 수 있다.

학교, 유치원 등 교육기관을 비롯해 마을, 아파트 단지 주민, 동호회 등에서 신청하면, 직접 찾아가 강의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시간, 거제도에서 살고 있지만 잘 모르는 거제도의 자연생태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불러 달라”며 “날짜와 장소를 알려 주시면 시간을 맞춰 생생한 거제도의 자연을 보여 드리겠다”고 전했다.

강의 문의는 김영춘 씨 전화 010-9059-5012로 하면 된다.

▲ 김영춘 대표가 팔색조를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있다.

 

▲ 거제도에서만 유일하게 서식하는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야생생물 1급인 '남방동사리'

 

▲ 거제도에 서식하는 것으로 확인된 멸종위기야생생물 2급인 ‘애기송이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