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3-28 15:58 (목)
거제시, 청소년을 위한 행복․성장 콘서트 개최
거제시, 청소년을 위한 행복․성장 콘서트 개최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7.09.18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고현청소년문화의 집이 주관하는 <청소년 행복․성장 콘서트>가 지난 16일, 고현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초․중․고생과 학부모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인성 한마당과 진로 한마당을 주제로 총 22개의 체험부스와 사회극(소시오드라마), 가족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인성 한마당은 솔리언 또래 상담자를 대상으로 사회극과 인성의 만남 “인성아! 놀자”를 진행해 사회극을 처음 접해본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타로상담, 도형심리상담, 푸드표현예술치료 등 매체를 활용한 상담체험과 인성 타투, 인성 팬던트 만들기 등 놀이를 겸한 인성덕목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진로 한마당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 역사, 사회, 문학, 무역, 창의 등 각 영역별로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청소년 봉사자들이 직접 지도자로 나서 진로 인식과 체험거리를 제공해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저글링 가족공연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억거리를 제공했다.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두 기관이 상호 협력적으로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거리를 제공하는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의지를 전했고, 행사를 직접 진행한 청소년수련팀장은“지역 청소년들이 믿고 찾는 기관, 도움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더 발돋움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도 홍보부스를 함께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궁금한 사항은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2~4)과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39-49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