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19 16:17 (금)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기초시설 견학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기초시설 견학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7.09.19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희한)는 아주동주민센터(아주동장 이경희) 직원과 함께 지난 18일 오전 관내 환경기초시설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방문한 환경기초시설은 자원순환시설 및 공공하수처리시설 두 곳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은 평소 생활하면서 무심코 버리는 생활쓰레기와 집에서 배출되는 하수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몸소 배우고 이를 이웃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진행되게 됐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자원순환시설 내 소각처리시설 및 재활용선별시설, 매립시설 등을 꼼꼼히 둘러본 뒤, 공공하수처리시설을 방문해 유입된 하수가 처리되는 과정을 직접 발로 걸어가며 눈으로 확인하는 등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및 수자원의 소중함과 자원재활용 및 배출감량화의 중요성을 보고, 듣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희 아주동장은 “자원순환시설 및 공공하수처리 시설과 같은 환경기초시설은 단지 냄새나는 시설이 아닌 주민의 실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중요한 시설이다.”며, “맑고 깨끗한 아주동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거창한 것이 아닌 주민들의 분리수거와 같은 기초질서를 지키는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되므로 많은 주민들에게 자원의 소중함과 기초질서의 중요성을 알려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희한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느낀 물의 소중함과 각종 생활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이웃 주민들에게도 알려 아주동의 환경을 더욱더 개선하고 나아가 맑고 깨끗한 자연을 지킬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