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04-24 08:55 (수)
10대 셋, 지적장애 10대 여학생 집단 성폭행
10대 셋, 지적장애 10대 여학생 집단 성폭행
  • 거제뉴스광장
  • 승인 2017.11.05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폭행 후 합의각서까지 받아

거제시에서 지적 장애를 앓고 있는 10대 여학생D(18·고3·지적장애 3급)양이 또래 남학생 3명에게 집단 성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남경찰청 여성청소년과는 이 같은 혐의로 A(15·중3), B(17·고교자퇴), C(18·고3)군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지역 선·후배 사이인 A군 등은 지난 8월 13일 당시 알고 지내던 D양을 거제시 사등면 덕호리에 있는 한 가정집으로 불러내 함께 술을 마신 뒤 D양을 차례로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사건 후 D양을 사건발생 장소 인근의 PC방에서 만나 “성관계에 합의했으므로 차후 민·형사상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내용의 각서를 쓰고 지장까지 찍게 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들은 이날 작성된 각서 원본은 D양이, 나머지 세 명은 복사본을 보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 사실을 뒤늦게 안 D양의 어머니는 지난달 25일 거제시 모 파출소를 찾아 이런 내용을 신고했다. 현재 D양은 이 사건의 충격으로 학교에 나가지 못한 채 거제지역의 한 병원에서 요양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건은 피해자 부모의 요청을 받은 P씨가 해당 사건의 전말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면서 알려지게 됐다. P씨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피해자 부모님을 만나 모든 사실 관계를 듣고 확인 했다”며 “피해자의 아버지는 가해자들의 강력한 처벌을 원하고 계신다”고 밝혔다.

앞서 이 사건과 관련 SNS에 확산이 되고 언론에서 보도되자 거제시학원엽합회(회장 고병우)가 지난달 31일 수사촉구성명서를 발표했었다.

고병우 회장은 성명서에서 “이런 일이 거제에서 일어났다는 사실에 분노와 함께 피해자가 겪었을 고통에 가슴 깊이 아픔을 느낀다”며 “특히 가해학생들이 피해학생에게 각서를 강요했었다는 내용도 언급돼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며 경찰에 수사를 촉구했다.

이어 “이번 사건의 피해학생이 2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가해 혐의에 대해 세심하고도 신속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